자기전 키크는 스트레칭 쑥쑥 몸이 자라는 운동 해보자!

키크는 스트레칭 쑥쑥 몸이 자라는 운동



작은 것보다 큰 것을 선호하는 사회에서 키는 재산입니다. 특히 성장기의 자라나는 아이들에는 자기전키크는스트레칭은 생각지 못하고 넘어갈 정도로 사소하지만 쉽게 키를 성장할수 있는 방법이에요.

이것과 함께 성장판을 자극 시켜줄 적절한 키크는 운동도 꼭 필요한데요. 과도한 근력운동이나 장시간에 걸친 운동은 관절과 척추에 부담을 주어 성장기 피해야할 운동중 입니다. 건강하게 자라게 하는 좋은 방법들과 지식들 소개할게요.



전신을 늘리는 기지개




자라나는 어린이들이게 꼭 추천하고 싶은 것이 바로 기지개 켜는 습관이에요. 거창하게 기지개에 스트레칭이나 키크는 운동까지는 아니지만, 매일 매일 꾸준하게 해야 한다는 점에서 기지개 가 아주 중요합니다. 우리 아이에게 자기전키크는스트레칭으로 기지개를 5번 씩 매일 시켜보았더니 전후 차이가 약 1cm정도 나더라구요.

아침, 저녁으로 켜주면 온몸이 쭉 늘어나 몸이 가볍고 정신도 상쾌해지는 기분이 들뿐만 아니라 뼈의 길이생장과 근육의 단백질 합성을 유도해 근육의 길이도 같이 길어지는 효과가 있어요.



골반을 바로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앞을 향해 곧게 뻗어 다리와 허리가 직각을 이루게 한 후, 양 팔을 곧게 앞으로 뻗어서 양발을 잡아줘요. 복근에 힘을 준 상태에서 역시 10초간 자세를 유지하여 줍니다.

다만 유연하지 못해 다리를 편 상태에서 발을 잡지 못하면 무릎을 구부려 양발을 먼저 잡고 나서 천천히 다리를 최대한을 펴봅니다. 이렇게 자기전키크는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 잠도 편히 잘수 있게 된답니다.



늘리자 옆구리




틈날 때마다 신체 곳곳을 늘려서 혈액순환도 돕고 성장판에서 호르몬이 샘솟게 해요. 먼저  똑바로 서서 옆구리를 오른쪽과 왼쪽으로 기울여 볼거에요. 양발의 너비는 어깨보다 한발 더 넓게 서주시고, 골반은 못박은듯 고정시켜 주세요. 양팔을 하늘높이 드시고 숨을 내쉬며 천천히 내려갔다가 3초가량 머무르시고 숨을 마시며 올라오면 됩니다.



늘리자 허리, 다리




허리 & 다리 늘리기는 오랫동안 앉아서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자기전키크는스트레칭이에요. 휘어진 척추를 펴고 주변 근육과 척추 디스크를 강화한답니다.

옆구리 늘리기와 같은 방법으로 바로 선 상태에서 손은 단전 아래에 두고 복식 호흡으로 심신을 가다듬습니다. 다음으로  허리를 직각으로 앞을 향해 숙이면서 팔도 같이 뻗어주세요. 상체 끝에 힘을 주어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게 10초가량 숨을 뱉으면서 유지해줍니다.




점핑과 쭉쭉이 포인트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것은 키크는 운동이란 뛰는 동작과 전신 스트레칭이 가능해야 해요. 뛰는 행동은 성장판을 자극해주고 전신을 늘리는 동작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뼈와 관절을 유연하게 하여 키가 클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해요.

위의 조건에 해당되는 모든 종목들이 자라는 아이들에게 권할만한 운동이에요. 여기에 개인의 흥미에 따라서 수영이나 태권도 농구, 에어로빅, 발레 등 재미를 붙일 요소를 주어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끔 해준다면 키크는 운동으로 더할 나위 없을거에요.



키크기 본좌 줄넘기




평소에 줄 하나만 있으면 쉽게 할 수 있는 줄넘기는 척추, 무릎, 발목의 성장을 돕는 성장판을 자극 시켜요.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에 폐와 심장의 지구력을 길러주어 기초체력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전신을 사용하는 키크는 운동이기 때문에 온 신체가 균형 있게 발달하게 되는 것이죠. 다만 비만인 아이들은 뛰는 행위 자체가 무릎에 큰 무리를 가하게 돼서 오히려 성장을 저해할 수 있어요. 이런 아이들은 횟수를 줄이고 충격을 흡수해주는 매트나 신발을 꼭 준비해서 할 수 있게 지도합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